오늘로 아가가 158일 되면서, 더 늦기전에 임신축하선물로 받았더라면 정말 좋았을 것 같은, 혹은 받았는데 너무 좋았던 선물 리스트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1. 공기압마사지(임신 전기간, 5만원대)
이왕이면 무선으로 된 것이 좋다. 결혼하기전에 다리가 부어서 쓰기 시작했는데 임신하고 나니 정말 많이 부어서 자주 사용했다. 주변에 임신한 언니들한테 선물했을때도 반응이 좋았다. 한분은 조리원까지 들고 가셨다고 했다. 다른 한분은 남편분이 굉장히 좋아하셨다는 후기를 들려주셨는데, 많이 부어서 매번 남편이 주무르다가 이선물을 받은 후로는 안주무르셨다고 한다 ㅋㅋㅋ
다리 전체를 하는것보다 종아리만 있는게 낫다. 그래야 간편해서 더 자주 손이간다.
추천템) 찐으로 구매했었음
https://link.coupang.com/a/svCYY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입덧캔디(초기용, 1만원대)
입덧이 심하지 않은 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입덧캔디는 참 많이 도움이 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보면 1병짜리와 3병 세트가 있는데, 1병짜리면 충분하다. 혹시 친구가 이미 가지고있을수도있으니 한번 물어보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주면 좋을 것 같다.
먹으면 정말 신기하게도 먹으면 속이 울렁거리던게 훨씬 덜느껴진다. 특히 레몬맛이 상큼하니 좋다.
3. 접착식 앨범(초기용)
초음파 사진을 보관하기 좋다. 초반에는 아가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넘쳐나기 때문에 이런 앨범을 선물해주면 차곡차곡 모을 수 있어서 좋았을것같다.
나는 초음파 사진이 공기중에 계속 노출되어있으면 변하는지 몰랐다😅 그러다 다른 엄마들 블로그 보고 알아서 애기 낳고 한꺼번에 초음파 사진을 정리했다.
일찍알았다면 좀더 많은 내용들은 앨범에 같이 적어놨을것같아서 아쉽다. 그래서 초기 선물로 추천!
* 일단 작은걸 선물하는 것이 좋다. 나중에 귀찮아 질수도있기 때문에 작은걸로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좋은 선택이다.
추천템) 찐으로 살까 고민했음
https://link.coupang.com/a/sCIGi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 배냇수트(사진용)(전기간 괜찮지만 중후기 추천)
뭔가 임신과 관련된 사진을 찍게되면 임신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들고 찍기 마련인데, 그럴때 가장좋은 것은 배냇저고리이다. 크기가 많이 크지도 않고, 색깔이 알록달록하다면 사진도 잘나오기 때문에 다들 선호하는 것 같다.
나는 만삭사진찍을때 하늘색 바디수트를 들고 찍었는데, 실물로 볼땐 참 예뻤는데 사진찍으니 뭔가 아쉬웠다.
또 아가가 태어나서 배냇저고리를 입을때쯤 엄빠들은 사진을 아주 많이 찍는데(신기하고 이쁘기도하지만 무엇보다 애가 크기시작하면 가만있지를 않는다), 그때 예쁜 배냇저고리를 입고있으면 사진빨이 참 잘받는다. 그래서 색깔이 쨍한 배냇저고리를 선물해주는게 예쁘다
근데 왜 추천은 배냇수트인가하면 편의성이 넘사벽이다(저고리<<<<<<<수트)
저고리는 조금만 지나면 애기들이 꿈틀거리기 시작하면서 위로 말려올라간다.
위로 말려 올라가면서 나도 같이 환장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이왕이면 색이 예쁜 배냇수트가 좋다
추천템) 친구가 있다면 이걸 사줄거임
https://link.coupang.com/a/sCJou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 루이보스차(전기간 괜찮지만 초기 추천)
양수를 깨끗하게 해준다고 한다. 나도 친구가 선물로 줘서 알게됐다. 무엇보다 입덧을 시작하면서 생수를 마시면 물냄새가 조금씩 났는데, 침출차로 해서 마시면 물냄새도 안나고 좋았다. 보통 침출차로 마시는게 편하기 때문에 티백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나오지 않는 것을 선물하는 것이 더 좋다(선물하면서 한번 말하는 센스!)
추천템) 내가 친구한테 받았던 차
https://link.coupang.com/a/sCKKt
6. 기저귀 1단계(출산을 앞두고 있는 경우)
물론 아가들마다 1단계를 아예 안쓸수도 있지만, 우리 아가는 2.9kg로 태어나서 조리원에서 나와서도 1단계를 썼다.
조리원 나와서부터 기저귀를 사면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던 나를 위해 친한 언니가 1단계 하기스 네이쳐메이드를 선물로 3팩 보내줬다(카카오톡에 선물하기로 있음). 처음에는 받아놓고 그 유용성을 모르고 있다가, 조리원에서 집에 온 첫날 알게됐다(언니에게는 넘나 고마운 마음뿐).
뭔가 실질적인 선물을 해주고 싶다면 기저귀 1단계 3팩정도를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다만 출산을 정말 앞두고 있어야 좋은데, 기저귀도 생산한지 얼마안된걸 엄마들이 선호하기 때문이다.
하기스 네이쳐메이드/ 하기스 밤부 요라인이 비싸고 좋은거다.
추천템) 아가템들 중 밤부 혹은 오가닉 이런게 들어가면 더 비싼거다
https://link.coupang.com/a/sCLmG
7. 코니 수유복(전기간)
내가 코니 수유복을 임신기간에 알았더라면 정말 여기저기 인터넷 임부복 쇼핑몰을 돌아보지 않았을거다. 진짜 코니 수유복은 최고다. 원단이 좋고, 색깔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이쁘다!
나중에 모유수유를 한다면 정말 편할거고, 모유수유를 하지 않더라도 육아하면서 깔끔하게 입기 좋은 옷들이다. 막빨아도 물빠짐이 없고, 건조기에 돌려도 보풀이 잘 일지 않는다.
사실 나의 요즘 교복이다. 처음에 할인한다고 해서 3벌 샀는데, 너무 좋아서 다른 디자인으로 3벌 또샀다ㅋ.ㅋ 좀 좋은 선물을 해주고 싶다면 코니 수유복 적극 추천!!
추천템) 미리보기를 봐서 알겠지만 진짜 괜찮은 수유복이다. 많이들 알았으면 ㅠㅠ
https://konny.co.kr/product/%EB%93%9C%EB%A0%88%EC%8B%9C-%EC%88%98%EC%9C%A0%EC%9B%90%ED%94%BC%EC%8A%A4/34/category/1/display/2/
누군가의 임신을 축하한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인것 같다.
그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직접쓰고 알려주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 예꼬맘 베이비 네일케어세트(Feat. 마더케이 네일케어세트) (3) | 2022.12.09 |
---|---|
[내돈내산] 테스워(TESVOR) S4+ 박스 오픈 및 시운전 후기 (0) | 2022.07.22 |
내돈내산 보오글 1달 실사용후기 / 보오글 사기전에 고민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세요!/보오글 길들이기/(보오글단점포함) (0) | 2021.11.27 |
[내돈내산] 태교 부산여행 중 해운대리버크루즈 후기 (0) | 2021.11.02 |
[내돈내산] 그랜드워커힐호텔 클럽 스위트룸 트윈 객실 후기 (0) | 2021.10.25 |
댓글